대한오토텍은 기업의 경영철학인 “사람중심의 문화”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변함없는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투명한 경영의 실천을 통해 오늘과는 또 다른 내일의 가치를 추구합니다. 이를 위하여 대한오토텍은 회사와 임직원이 지켜야 할 윤리강령을 다음과 같이 제정하고 이를 우리의 행동과 가치 판단의 기준으로 삼아 그 실천을 다짐합니다
투명경영
협력사 및 이해관계자로부터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 수수(현금, 수표, 유가증권, 상품권, 회원권, 항공권 등)를 하지 않는다.
어떠한 경우에도 향응이나 할인혜택을 받지 않는다.
협력사 임직원과는 내기(골프, 고스톱, 포커 등)를 하지 않는다.
협력사 임직원과의 식사는 가능한 구내식당을 이용하며, 불가피하게 외부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에는 사회 통념상 지나치지 않는 범위로 한다.
협력사에게 어떠한 형태의 청탁이나 압력행사 및 사적인 부탁 또는 의뢰를 하지 않는다.
상생협력
제반 업무처리에 있어서 항상 공정하고 적법한 절차에 따라 직무를 수행한다.
우월한 권한과 지배적 지위를 이용한 어떠한 형태의 부당하거나, 불법한 행위를 하지 않는다.
글로벌 경쟁력 있는 협력사를 육성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협력사 지원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한다.
협력사와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상호간 예의를 갖추어 임한다.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환경경영
제품의 개발, 생산과정에서 사람의 건강과 환경에 유해한 물질이 사용되거나, 포함되지 않도록 적극 조치한다.
법률적 또는 국제 통념상으로 금지된 유해물질(4대 중금속 등)의 사용 및 사용을 방조하지 말아야 한다.
고객사가 정한 환경기준 준수를 위해 노력한다.
제품의 개발, 생산, 판매,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자원과 에너지의 지속가능한 사용과 오염 물질 저감에 노력한다.
임직원 환경교육 및 협력사 환경 경영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품질경영
지속적으로 최고 품질의 생산할 수 있도록 무결점의 부품 생산 시스템을 확립하는데 앞장선다.
글로벌 대외 품질지수(IQS, VDS, CR誌 등)에서 최고 수준의 차량으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스스로 검증된 완벽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한다.
제품에 대한 고객의 품질 인식을 신속히 파악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고, 생산 중인 제품의 품질을 실시간으로 개선하고 조치하는데 전력을 다한다.
공정원, 설비, 재료, 작업방법의 변경으로 품질의 영향 요인 발생시 고객이 정한 4M 규정에 따라 사전에 신고하여 불량발생을 미연에 방지한다.
협력사의 품질 향상을 위한 기술 및 품질 지원에 적극 참여한다.
정보보안
업무와 관련해 입수한 정보를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의 이익을 위해 이용하지 않는다.
회사, 고객 및 협력사로부터 얻은 정보를 임의적으로 제3자에게 누설하지 않는다.
고객 및 협력사에 대한 정보에 대해 자의적 왜곡 또는 허위사실 유포 및 데이터 무단훼손을 하지 않는다.
회사의 정보보안을 위한 관리통제 및 보안조치를 강화 한다.
정보 보안을 생활화 한다. 자리 이석시 주요 자료 방치 금지 및 중요 문서 폐기 철저 등
사회적 책임
기업 시민정신을 갖고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도록 노력한다.
항상 어려운 이웃에 꿈과 희망을 주고, 시민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의 실현을 위해 항상 노력한다.
인간의 존엄성 및 행복권을 존중하고 남녀평등의 원칙을 준수하여 아동노동, 강제노동을 거부하고 성희롱 등을 단호히 배척한다.